자유공감

■ 신고기능 작동중 / 신고 5회 이상시 글 자동으로 잠김니다.

탱자의 효능, 탱자씨의 효능

컨텐츠 정보

본문

# 서버 및 웹사이트 점검 후 테스트 용 으로 업로드 합니다.
1597a27d6406d48e91ea0adf524f95e7_1700688642_9642.jpg

# 탱자 효능, 탱자의 효능 11가지

1. 감기를 예방해 줍니다. 

탱자 속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C의 효능으로 감기를 예방해 줍니다.

또한 기침과 가래도 완화시켜 줍니다.


2.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습니다.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습니다.


3. 소화불량이 잦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복부팽만감을 줄여주고 위액분비를 활발하게 해 줍니다.


4. 가려움증이 심하거나 피부염이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아토피성 피부염과 같은 피부질환개선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5.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피부의 모세혈관을 강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6.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7. 눈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위에 언급되었던 탱자 영양성분표에서도 보았듯이 비타민 C는 물론이고 비타민 A와 B도 골고루 풍부하기 때문에 눈의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눈을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시력을 개선하는데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8. 탱자 효능으로 골다공증을 예방해 줍니다.

칼슘하면 떠오르는 것이 뼈건강이죠!! 영양성분표에서처럼 칼슘 또한 풍부한 덕분에 골다공증 예방 및 뼈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성장에도 도움을 줍니다.


9. 성인병을 예방해 줍니다. (풍부한 칼륨 성분)

특히 심현관질환인 심장병, 동맥경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10. 간기능 개선에 탱자 효능이 있습니다.


11. 변비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여기까지 정리해 본 탱자 효능, 탱자의 효능 11가지, 도움이 되셨나요? ^^

저 역시 우리가 평소 알았던 효능 외에도 참 많은 효능들이 있단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탱자섭취 시 주의사항

그럼 탱자 섭취시 주의사항은 없는지 추가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건강정보를 다양하게 다루면서 항상 나오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보통 찬성질이 강한 음식들은 복통이나 설사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았었죠..  탱자 역시 찬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장이나 위장이 차가운 사람들이 탱자를 먹을 경우 복통과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해요.  평소 차가운 성질의 음식이 안 맞는 분들은 특히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신맛이 특징이 탱자는 평소 위산분비가 많은 분들이 먹을 경우 속쓰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 부분 역시 주의하시고 먹어야 겠습니다.

또한 가장 주의해야 할 분들은 임산부인데요.  임산부가 탱자를 섭취하면 유산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태아를 위해 임산부는 음식섭취에 가장 주의를 해야하는만큼 임산부들은 탱자섭취를 각별히 자제해야 할 것 같아요..


* 탱자의 효능 / 출처:아이허브


# 탱자씨의 효능
탱자씨는 중국에서 유래된 식재료로, 다양한 건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탱자씨는 녹용과 함께 중국의 대표적인 건강식품 중 하나로 꼽히며, 다양한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탱자씨는 체내 노폐물 제거와 혈액순환을 돕는 효과가 있어, 혈압과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탱자씨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은 세포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 입니다. 


탱자씨는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차나 캔디 등으로도 제공됩니다. 하지만, 과다한 섭취는 소화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탱자씨는 건강에 매우 좋은 식재료로, 다양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루 한 번씩 탱자씨를 섭취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해보세요.


​먼저, 탱자씨는 비타민 C와 비타민 E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탱자씨는 다양한 미네랄과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기능을 개선하고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탱자씨는 아름다움에도 매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탱자씨에는 피부를 유연하게 만들어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탄력을 유지하고 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탱자씨는 미백 효과도 있어 피부 톤을 밝게 만들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